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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보험금 청구 6가지방법

 

오늘은 한화생명 보험청구 서류 안내 드리겠습니다. 보험금청구 자주있는게 아니다 보니 좀 어려울수 있습니다.

특히 실비에서 작은 금액을 종종 받아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할 수 있지만, 진단비나 수술비 같은건 자주 하는 것들도 아니고 고액이다보니 방법이 조금 다릅니다.

그래서 되도록 한화생명 콜센터나 설계사(담당자)에게 확인한 후 진행하는게 두 번 번거롭지 않을 가장 정확한 방법입니다. 오늘 안내해드리는 글은 참고만 해주세요!

 

01.기본 서류


각회사마다 청구 양식은 다 틀립니다. 아래는 한화생명 청구서 양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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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방법은 5가지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방법은 크게 5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단, 보험금청구 금액이 100만 원 이하인 경우에만 팩스/홈페이지/어플을 통한 신청가능하며, 그 이상의 금액이라면 다른 방법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각 항목 별로 자세히 안내해보겠습니다.

1) 고객센터, 지점 등 방문

본인이 거주하는 곳에서 가까운 지점이나 고객센터를 방문하여 청구 하는 방법입니다.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챙기셔야 됩니다. 

계약자 / 피보험자 수익자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미리 콜센터 또는 해당 지점에 연락하셔서 추가 서류 꼭 한번더 확인해주세요.

​2) 담당 설계사를 통하기

뭐... 큰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담당자에게 서류를 보내면 대신 청구해주는데, 만약 담당자가 바뀌었거나 연락처를 모르는 경우 콜센터를 통해 연락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고객센터로 접수

한화생명 콜센터로 연락해 보험금청구 상담을 받은 뒤에 전용 팩스번호를 문자로 받아 구비된 서류를 팩스로 제출하는 방법입니다. (콜센터 : 1588-6363) 본인 아니면 발급안됨​

4) 홈페이지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단,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해야만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기본 서류를 따로 보내지 않아도 되고, 신청 화면에서 정보만 입력한 뒤에 구비하신 서류만 첨부해주면 됩니다.

 

5) 모바일 어플

홈페이지를 이용한 방법과 굉장히 비슷하고 다른 점은 그냥 어플을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어플을 설치해주시고 아래 이미지에 있는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를 사진으로 찍어서 첨부하시면 되며, 그 외 개인정보처리 동의서는 신청 시에 정보입력, 본인인증 단계로 대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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